• 2024. 9. 16.

    by. 파르파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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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난 재미있는 게 중요하다. 재미있으면 행복하고, 행복하면 건강하다."
    영화 무도실무관의 주인공 정도(김우빈 분)의 이 대사는 작품의 흐름을 상징합니다. e-스포츠와 무술을 사랑하는 평범한 청년이었던 정도는 우연한 기회로 서울중부보호관찰소 소속 무도실무관으로 일하게 되면서 점차 자신만의 정의를 찾아가는 여정을 그립니다.

     

     

     

    무도실무관_썸네일
    무도실무관_썸네일

     

     

     

     

     

    이 영화는 범죄와의 대결을 중심으로 하되, 성장과 책임이라는 묵직한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김주환 감독이 연출한 이 작품은 청년경찰사자에서 보여줬던 긴장감 넘치는 액션을 다시 한번 선보이며, 코미디와 성장 드라마를 결합해 관객에게 흥미와 메시지를 동시에 전달합니다. 특히 김우빈의 성숙한 연기가 돋보이며, 관객들은 그의 변화를 따라가며 몰입하게 됩니다.

     

     

     

     

    무도실무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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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일이 재미있냐고요? 난 재미가 중요해서..."
    처음 정도가 무도실무관에 임시 채용되었을 때, 그의 목표는 단순했습니다. 그저 재미있는 일, 그리고 쉽게 해낼 수 있는 일이라 생각했죠. 태권도, 유도, 검도 3단의 실력을 가진 정도는 무술 실력이 뛰어나지만, 정의의 무게는 그리 깊이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나 그가 맡은 일은 단순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성범죄자나 강력 범죄자들을 전자발찌로 추적하며 감시하는 일은 매일 위험에 직면해야 하는 일이었죠.

    영화의 클라이맥스는 **강기중(이현걸 분)**과의 대결입니다. 강기중은 과거 다수의 성범죄를 저지른 인물로, 그의 출소 소식은 주변을 긴장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강기중은 영화의 메인 빌런으로, 그의 강력한 범죄 성향과 무자비한 행동은 영화 내내 긴장감을 고조시킵니다.

     

     

     


    “정의는 재미보다 중요해."
    정도는 이 사건을 통해 재미와 정의 사이에서 갈등합니다. 단순한 오락거리가 아닌, 책임과 정의를 다해야 하는 위치에 놓인 그가 맞이하는 변화는 이 영화의 중심 테마입니다.

    또한 영화는 **선민(김성균 분)**과 정도의 동료 관계를 통해 인간적인 교감을 보여줍니다. 선민은 정도를 보호관찰소 업무에 끌어들인 인물로, 그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도에게 많은 것을 가르칩니다. 정도가 초반에는 이 일을 '재미있는 일'로만 생각했다면, 선민과 함께 일하며 점차 무거운 책임감과 정의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강기중과의 싸움에서 승리했을 때, 난 더는 재미를 쫓는 게 아닌, 정의를 맡고 있다는 걸 알았어."
    이 대사는 정도의 성장을 상징합니다. 단순히 재미를 추구했던 청년이 진정한 의미의 책임과 정의를 맡게 되는 순간입니다.

     

     

     

     

    무도실무관2
    무도실무관2

     

     

     


    영화 무도실무관은 단순한 액션 영화 그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 정도는 범죄자와의 싸움을 통해 정의의 의미를 깨닫고, 단순한 '재미'만을 추구하는 삶에서 벗어나 더 큰 목표를 가지게 됩니다. 영화 속에서 펼쳐지는 액션 장면은 관객에게 짜릿한 재미를 선사하며, 김우빈의 성숙한 연기는 영화의 몰입도를 한층 더 높여줍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정도는 자신만의 정의를 찾고, 동료들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다짐합니다. "재미있냐고요? 이제 난 더 큰 것을 쫓아가요."라는 그의 대사는 이 영화가 단순한 오락성을 넘어서 성장과 책임을 이야기하는 작품임을 보여줍니다.

    이 영화는 김주환 감독의 유쾌함과 강렬한 액션, 그리고 청춘이 성장하는 과정을 담아낸 독창적인 영화로, 관객들에게 단순한 액션 이상의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무도실무관3
    무도실무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