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리뷰] Gamesir X2 Pro 개조, 레노버 Y700에 장착(개조 어뎁터 구매)
안녕하세요! 제품을 리뷰하는 파르파르입니다. 제 블로그에서 전할 내용은 'Gamesir X2 Pro 개조, 레노버 Y700에 장착(개조 어뎁터 구매)'입니다. 게임 커뮤니티를 보니, Y700에 장착할 수 있게 Gamesir X2 Pro를 개조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저도 궁금해서 시도해 보았습니다.
1. Gamesir X2 Pro
원래 공식 스펙은 가로길이 110~179㎜로 모바일폰에만 장착이 가능한데요~ 가로사이즈가 207㎜인 레노버 Y700에 사용하려면 개조가 불가피합니다. 대부분 개조 방식은 게임패드의 거치대 부분을 좌우로 확장할 때 더 이상 늘어나지 않게 잡아주는 걸쇠 부분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이렇게 작업하면 아래 사진처럼 장착이 되는데, 잡아주는 장력에는 문제가 없지만 스프링도 노출되어 있고, 왠지 모르게 불안정해 보여 검색을 하다 개조 어뎁터를 발견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2. 개조어뎁터 구매(Y700 장착 개조)
이 제품은 3D 프린터로 주문제작되는 제품으로 사이즈는 가로 104㎜와 106㎜ 2종이고, 세로는 82.5㎜입니다. 케이스를 끼운 채 장착하려면 106㎜을, 본체만 장착하려면 104㎜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컬러는 블랙, 화이트, 레드, 옐로 총 4종입니다. 전 블랙을 구매했는데, 받아보니 무난 퀄리티를 지니고 있었습니다. 가격은 13,000원이고, 판매처는 쓰리디특별시입니다.
3. Gamesir X2 Pro 개조 방법
기존 개조 방식은 본체 나사를 풀고, 걸쇠를 제거하는 방식인데, 커뮤니티를 검색해 보니, 볼트를 풀지 않고 화살표 방향으로 15도 정도 꺽은 후, 좌우로 비틀어서 빼면 된다는 게시물이 있어 그대로 시도해 보니, 의외로 쉽게 분리되었습니다. 볼트를 풀고, 걸쇠를 제거하려면, 별드라이버도 구매해야 하고, 걸쇠를 제거하려다 지저분하게 작업될 염려가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제가 한 방식대로 따라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어뎁터 위와 아래 방향을 맞춰 먼저 끼운 후, 순간접착제로 접착을 하면 되는데 순간접착제를 잘 발라주는 게 핵심입니다. 순간접착제를 직접 바르지 않고, 비닐 위에 소량을 부은 후, 이쑤시개 같은 도구를 활용해서 조금씩 찍어 발라주는 게 좋습니다. 스프링의 장력으로 접착 전에도 잘 잡아주기 때문에 순간접착제를 바르는 면은 그대로 놔두고, 바르지 않은 면을 약간 위로 올려서, 접착제를 바를 공간을 만들어 주면 접착제 자국 없이 쉽게 접착제를 바를 수 있습니다. 순간접착제를 그냥 바르다 흐르면, 자국이 생기기 때문에, 여러 번 조금씩 바르는 게 좋습니다. 순간접착제라고 바로 굳지 않으니, 너무 겁먹지 않으셔도 됩니다.(아래 이미지에서 표시해 놓은 부분이 접착제를 바를 면입니다.)
개조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순서대로 하시면,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Gamesir X2 Pro 개조, 레노버 Y700에 장착(개조 어뎁터 구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번 제 글이 도움이 좀 되셨나요? 앞으로도 더 유익한 글로 자주 찾아뵐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