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정보/생활정보
[오늘의 정보] 대성셀틱보일러서비스센터, 수리비용, 에러코드 총정리
파르파르
2023. 6. 11. 11:45
반응형
오늘 전할 내용은 '대성셀틱보일러서비스센터, 수리비용, 에러코드 총정리'입니다. 갑자기 보일러가 고장이 나면, AS신청, 서비스비용 등 걱정이 앞서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대성셀틱보일러 AS가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수리비용, 에러코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성셀틱보일러 서비스센터
전국 8개의 서비스센터와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300여 개의 서비스망을 제공합니다. AS는 유선 신청 또는 홈페이지(www.celtic.co.kr)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1588-5877 |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2. 대성셀틱보일러 무상수리 기간
무상보증기간은 설치일 기준이고요~ 제품별로 다릅니다. 아래표를 참고 바랍니다.
품명 | 무상보증기간 |
가스보일러 | 최대 3년 |
기름보일러 | 2년 |
전기보일러 | 2년 |
연탄 / 화목 보일러 | 1년 |
가스온수기 | 2년 |
전기온수기 | 1년 |
온수매트 | 2년 |
라지에이터 / 컨벡터 | 1년 |
각방온도제어기 | 2년 |
타워팬 | 2년 |
공기청정기 | 1년 |
3. 대성셀틱보일러 서비스 비용 안내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가 합쳐서 청구가 되고요~ 수리 여부와 상관없이 기사님이 방문하시면, 출장비는 18,000원입니다.
구분 | 서비스 비용 |
일반 가정용 보일러 출장비 | 18,000원 평일심야/주말/공휴일 : 22,000원 |
전기온수기 100L이하 | 22,000원 |
캐스케이드 시스템 및 전기온수기 110L 이상(중대형 모델) | 30,000원 |
4. 대성셀틱보일러 에러코드
에러코드에 해당하는 증상을 확인하신 후, 조치를 취하시길 바랍니다. 조치를 취한 후에도 오류가 계속 지속된다면 AS를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에러코드 | 증상 |
Ab | 난방온도센서이상 에러입니다. 난방온도센서 합선 또는 단선시 발생하는 에러이며,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A | 센서과열 에러입니다. 온도센서 과열증상으로 발생하는 에러이며,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9 | 동파램프가 점등은 동파경고 에러입니다. 난방 환수 온도가 5도 이하로 떨어질 경우 에러가 발생합니다. 순환펌프를 점검해 주시길 바랍니다. |
A8 | 화영감지 이상 에러입니다. 전자펌프가 작동하기 전에 화염을 감지하였을 경우 발생하는 에러이며,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6 | 점화불량 에러입니다. 기름 미주입, 광전관 청소 여부를 확인하신 후 에러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4 | 과열 에러입니다. 난방수 온도가 과열되면 과열방지 스위치가 동작하고 연소를 차단하면서 에러가 발생합니다. 보일러를 재가동 시키시고 과열에러가 반복되면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 | 물보충 에러입니다. 자동으로 물보충이 되며 보충이 끝나면 에러는 지됩니다. 에러가 해지되지 않고 지속된다면,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E1 | 배기온도 센서이상 에러입니다. 배기온도 센서 합선 또는 단선 시 발생하는 에러이며,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16 | 펌프정지 에러입니다. 펌프 동작 이상 에러입니다.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e | 역압발생 및 가스경보기 에러입니다. 보일러 연소 시 배기가 원활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이거나 가스경보기 내장된 모델인 경우 가스경보기 작동으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보일러 외에 점검하실 사항은 연도 배기구에 고드름이나 이물질 막힘 여부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이물질이 있다면 제거하셔야 하며 확인하신 후 이상이 없다면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d | 응축수 센서 에러입니다. 콘덴싱보일러에서 발생하는 응축수가 배출이 안 되어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보일러 외에 점검하실 사항은 응축수 호수가 꺽이거나 막히지 않았는지 확인하신 후, 이상이 없다면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c | 온수온도 센서이상 에러입니다. 온수 온도센서 합선 또는 단선 시 발생하는 에러이며,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b | 난방온도 센서이상 에러입니다.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A | 센서과열 에러입니다. 보일러 가동시 난방수 순환에 문제가 생겨 난방수 온도가 이상과열이 될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난방수온도가 낮아지면 에러코드가 자동 해제됩니다. AA에러가 반복될 경우에는 배관분배기 밸브상태를 확인하여 잠겨 있다면 열어주시고, 난방수온도가 식었을 때 난방필터를 청소하여 주시고요, 앞의 조치를 취하였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9 | 동파예방 동작입니다.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내려가면 동파를 방지하기 위해 에러를 표시하며 연소를 진행합니다. 난방수 온도가 일정온도까지 올라가면 자동 해지됩니다. 재가동 후에도 해지되지 않는다면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8 | 화염감지 이상 에러입니다. 연소가 정지되어 있는데 화염 신호가 감지될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7 | 거버너 릴레이 작동 불량 에러입니다. 보일러 PCB를 교체하여야 합니다.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6 | 점화불량 에러입니다. 점화 동작을 3회 시도하였으나 화염감지가 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보일러 외에 점검하실 사항은 보일러실 가스 중간밸브를 확인하여 잠겨 있을 경우 열어 주십시오. 다른 가스기기를 작동시켯는데 같이 작동이 안되며 집에 가스공급이 되지 않는 것이니 도시가스에 전화아여 문제를 해결하시고, 다른 가스기기는 가동되는데 보일러만 가동이 안될 경우에는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5 | 헛불방지기단선 에러입니다. 보일러 배관에 물이 없거나 펌프가 작동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보일러에 압력계가 있는 모델의 경우는 압력계가 '0'을 지시하고 있을 경우에는 물을 보충하여 주시고 재가동하여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고요, 물을 보충한 뒤에도 에러가 다시 발생할 경우,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압력계가 없는 경우에는 바로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4 | 과열 에러입니다. 가동중 난방수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상승되어 발생하는 에러이며, 즉시 보일러 사용이 중단됩니다. 보일러 밑 또는 씽크대 내부에 배관분배기 밸브 잠김 여부확인, 보일러 난방수가 식었을 때 난방필터 막힘 여부를 확인하신 후, 이상이 없다면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3 | 펌프 정지 시 헛불방지기 합선 에러입니다. 대기차단식 모델인 경우, 헛불방지기 이상으로 펌프정지 시에 헛불방지기 이상신호가 검출되는 경우에 발생되는 에러이며,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대기개방식 모델인 경우는 펌프 이상 또는 물순환 이상으로 발생되는 에러이며,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2 | 급기팬 작동불량 에러입니다. 팬에 전원을 넣었는데도 신호가 감지되지 않아 발생되는 에러입니다.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
AF | 물보충 에러입니다. 보일러에 물이 없다고 인식하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이며 수동 물보충 기종의 경우에는 보일러 하단부에 물보충 밸브를 왼쪽으로 돌리신 후, 물넘침 호스에서 물이 흘러내리면(또는 압력계가 있는 모델은 압력계 바늘이 1~2가 되면) 물보충이 완료된 상태이니 물보충 밸브를 오른쪽으로 돌려 잠가주신 후 보일러를 재가동하여 주십시오. |
A | 물보충 에러입니다. 보일러에 물이 없다고 인식하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이며 수동 물보충 기종의 경우에는 보일러 하단부에 물보충 밸브를 왼쪽으로 돌리신 후, 물넘침 호스에서 물이 흘러내리면(또는 압력계가 있는 모델은 압력계 바늘이 1~2가 되면) 물보충이 완료된 상태이니 물보충 밸브를 오른쪽으로 돌려 잠가주신 후 보일러를 재가동하여 주십시오. |
이상으로 '대성셀틱보일러서비스센터, 수리비용, 에러코드 총정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번 제 글이 도움이 좀 되셨나요? 앞으로도 더 유익한 글로 자주 찾아뵐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